조울증이라고도 불리는 양극성 장애는 기분, 에너지, 활동 수준, 일상 업무 수행 능력에 비정상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뇌 장애입니다. 증상, 진단 방법, 사용 가능한 약물을 이해하는 것은 이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하는 데 중요합니다.
1. 양극성 장애의 증상
양극성 장애는 감정의 고조(조증 또는 경조증)와 감정의 저하(우울증)가 특징입니다. 조증 단계 동안 개인은 기분이 좋고 충동적이며 활력이 넘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빠르게 말하고, 동시에 여러 작업을 수행하며, 수면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우울증 단계에서는 절망감, 무기력함, 일상 활동에 대한 관심 부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자살 충동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2. 양극성 장애 테스트
양극성 장애를 진단하는 것은 단일 검사를 받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정신 건강 전문가는 여러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우선, 증상과 지속 기간에 대한 철저한 논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질환을 배제하기 위해 의료 검사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일 기분 증상, 수면 패턴 및 기타 중요한 요소를 기록하는 기분 차트는 귀중한 진단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온라인상에서 존재하는 테스트 항목들은 조울증을 진단한다고 주장하지만 전문적인 평가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3. 양극성 장애 약물
양극성 장애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약물과 치료법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리튬과 같은 기분 안정제는 좋은 기분과 나쁜 기분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처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분 안정제만으로는 효과를 얻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항정신병 약물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우울제는 우울증 에피소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양극성 장애에 대한 모든 사람의 경험은 개별적이기에 의료 전문가의 감독 하에 개인의 필요에 따라 약물 치료를 맞춤화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울증 즉, 양극성 장애는 복잡하기는 하지만 올바른 접근 방식과 이해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인지하고, 전문적인 진단을 받고, 맞춤형 약물 요법을 따르는 것이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하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주변인이 양극성 장애 증상을 보이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고 안정을 향한 길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